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무도 예상못한 거인의 공격력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5. 4. 16. 15:35

    두말할 필요가 없다. 4월 15일 기준 자이언츠의 팀 공격력 지표를 보자.



    타율을 제외하고는 모든 부문에서 세손가락 안에 들고 있으며 재밌는 점은 삼진이 리그에서 가장 많이 당하고 있으면서도 볼넷도 리그에서 가장 많이 얻어내고 있다는 것이다. 자이언츠 타자들은 시종일관 타석에서 자신이 노리고 있는 공이라면 주저 없이 배트를 휘두르고 있는데 이런 적극성이 많은 삼진을 만들어내기도 하지만 마운드 위의 투수들에게는 위협적으로 작용하게 되고 볼넷도 많이 얻어내는 효과를 얻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개인 기록으로 들어가면 황재균과 강민호의 지분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두 선수는 지난 시즌 벌크 업을 통해 파워를 증강시킨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두 선수가 이번 시즌 계속 성공적인 성적을 만들어 낸다면 많은 선수들이 벌크업을 따라 하지 않을까 싶다.


    * 정훈도 현재 시점에서는 타격에 눈을 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종운 감독은 정훈을 5~6번에 꾸준히 배치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 득점권 타율이 무려 5할이다. 


    * 야구로그가 밀고 있는 김대우는 무려 17개의 삼진을 당하고 있다.(볼넷은 2) 파워 하나 보고 이종운 감독이 출장시키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의 0.222의 타율은 물론 1개의 홈런은 많이 부족하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