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본격 월간 프로야구 매거진 '야툰'!!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2. 8. 10. 13:47

    야구 파워블로거 출신으로 베이스볼플레이어라는 매체의 야구기자가 되신 채정훈님께서 참여한 프로야구 매거진 '야툰' 8월호를 받아봤습니다. 블로그를 인연으로 따끈따끈한 신간 야구매거진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다니 정말 기쁜마음 그지 없습니다.


    TIP>>야툰매거진은 온라인상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www.baseballplayer.co.kr/)


    이제부터 야툰을 펼쳐보죠.


    두근두근 봉투도 간지나는 듯


    야툰의 표지, 왠지 풋풋함이 보이는 표지구성인데 조금은 평범해 보이는 인상이다. 안지만의 엉거주'춤'이 단연 돋보인다 ^^


    * 커버스토리라고 할 수 있는 기사는 삼성라이온즈의 안지만, 김상수, 정형식 선수의 인터뷰인데 야툰8월호를 보면 이 세선수의 친필사인을 득템할 수 있습니다. 팬들에게는 희소식일 듯~


    * 지난달에 있었던 한일레전드매치의 현장스케치도 담겨져 있고 중간 중간 야구카툰이 담겨져 있어 좀 더 친숙하게 야구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 시즌 분석 및 현재 프로야구 이슈들이 다양하게 담겨져 있는데 신생업체인 베이스볼플레이어가 인력이 넉넉치 않다는 점을 생각하면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툰은 잡지뿐만이 아니라 TV도 운영하면서 선수들의 인터뷰를 담고 있다. - 사진은 야툰TV진행자 : 한주영리포터


    야구의 인기도 높아지면서 야구팬들이 야구정보에 대한 갈증도 더욱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신생 프로야구 매거진이 탄생한 것은 팬으로서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만 야툰이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하기 위해서는 조금 개선할점도 몇몇 눈에 띄더군요.


    1. 무난하다못해 단조롭기까지한 표지와 속지 구성

    2. 월간 잡지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시의성이라는 부분에서는 조금 약점이 되는거 같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