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제 꼴찌가 걱정되는 롯데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3. 4. 23. 06:30

    롯데는 6승 1무 8패로 현재 리그 7위에 머무르고 있다. 순위표에서 롯데보다 아래에 있는 팀은 개막 13연패의 부진을 겪은 한화와 리그에 처음 발을 내딛은 NC뿐이다. 


    개막 5연승을 할 때까지만 해도 롯데는 순위표의 위쪽에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것과 전혀 반대의 모습인데 공격력이면 공격, 투수력, 수비력 모두 평균이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총체적인 난국에 빠져있는 것이다.


    정대현정대현이 살아야 롯데도 산다


    그나마 지난 주말 삼성과의 경기에서 7연패를 끊어내어 최악으로 가라앉을 뻔한 팀 분위기가 조금 나아졌다는 것이 다행이다.


    1위 기아와는 4.5차라 겉으로 보기엔 롯데가 상위권으로 다시 치고 올라가는 희망이 아주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최근 경기력을 생각하면 눈을 위로 돌리는 것은 욕심이고 오히려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의 호조를 보이고 있는 한화에 쫒기는 것을 신경써야 하는 상황이다.


    한화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선 무엇보다 이번주 롯데의 성적이 아주 중요하다. 이번주 롯데는 순위표 바로 위에 있는 6위 SK와 4위 LG를 만나는 일정으로 해볼만하다.


    롯데자이언츠롯데에게 정말 중요한 6연전


    최근 5경기에서 SK는 2승 3패로 주춤하고 있고 LG는 3승 2패로 호조를 보였지만 최근 휴식기간으로 팀 전력 상승세가 잠시 멈춘 상태기 때문이다. 


    객관적으로 보자면 롯데는 현재 이 두팀에 비해 나은 것이 하나 없는 상황이지만 중위권팀들을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상위권 진출은 언감생심 꿈꾸지 못하고 하위권에서 꼴지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이만큼 중요한 롯데의 이번주 6연전을 지켜보자.


    [제공된 사진은 스포츠코리아(SportsKorea)와 정식계약을 통해 사용 중이며, 무단 전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