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충격적인 개막2연패..하지만 괜찮다.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0. 3. 29. 10:56
     

    롯데가 충격적인 개막2연패를 당하면서 시즌을 아주 형편없게 시작했습니다. 작년 우승팀인 기아도 2연패를 당했지만 이들의 상대는 두산이었고 롯데의 상대는 올해 최약체로 분류되는 히어로즈였기 때문에 그 충격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막2연전의 결과를 두고 팬들사이에서는 ‘이제 고작 2경기일 뿐인데 너무 성급하게 비관하지 말자’라는 분위기와 ‘시작이 반이다. 시즌 망치는 것 아니냐’라는 분위기가 서로 묘한 기류를 형성하고 있는데 본인은 개인적으로 전자에 속합니다. 앞으로 130경기 넘게 남아있는 시즌을 보고 길게 판단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시작이 반이다’라는 분위기에도 충분히 공감은 갑니다. 매년 시범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난 후에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기억이 많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이제 고작 2경기 아닙니까? 개막전부터 시원스레 치고 나가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롯데가 언제 그래 본 적 있나요?

                            <이 많은 팬들의 성원에 꼭 보답해 주리라 믿습니다.>

    시범경기 1위라는 것이 선수들에게도 알게 모르게 심리적으로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었을 것이고(마치 일종의 징크스 처럼) 간만에 꽉 들어찬 사직운동장의 분위기에 취해서 본헤드 플레이를 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을까요?


    항상 팬들의 마음을 쥐락펴락하면서 똥줄야구의 진수를 보여주는 것이 롯데이고 이럼에도 이들을 사랑하는 것이 우리 팬들 아닙니까. 정신 다시 다잡으라고 2경기 내준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연승모드로 돌입하기 전에 수업료라고 생각하자구요.


    '(구)야구로그아카이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의 불안한 외야, 어쩔겨?  (8) 2010.03.31
    롯데의 유망주 - 이정동  (2) 2010.03.26
    롯데는 포수 부자 구단  (4) 2010.03.26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