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성흔이 새로운 롯데의 4번타자?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1. 11. 25. 12:20

    홍성흔이 롯데의 4번타자?  

     

    홍성흔

    새로운 롯데의 4번타자?



    홍성흔은 이대호가 빠져나간 롯데의 4번타자 자리에 가장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노련함과 더불어 정확한 타격능력을 생각하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대호가 있는동안 주로 5번을 쳤던 홍성흔이 4번이 될 경우 롯데의 라인업은 다음과 같이 바뀌게 됩니다.

     

    1. 전준우 / 중견

    2. 김주찬 / 좌익

    3. 손아섭 / 우익

    4. 홍성흔 / 지명

    5. 강민호 / 포수

    6. 조성환 / 2

    7. 황재균 / 3

    8. 박종윤 / 1

    9. 문규현 / 유격

    장타력 회복은 가능한가?  

    홍성흔이 4번으로 올라가면서 가장 짜임새 있는 라인업이 구성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홍성흔의 장타력입니다. 통산타율이 0.304에 연평균 120개의 안타를 쳐낼 정도의 정확성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홈런 갯수가 연평균 11개에 불과할 정도로 장타력은 떨어집니다.

    홍성흔성적

    롯데에서의 홍성흔 성적(장타위주)



    특히 2009년 롯데로 이적한 후 2010년 커리어 하이를 찍은 26개의 홈런수는 2011년 6개로 급감하고 말았습니다. 2루타도 점점 줄어들고 있고 말입니다. 2011년 시즌동안 특별한 부상이나 극심한 부진에 빠지지 않았다라는 것을 생각하면 그의 장타력은 크게 저하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는 2010년 시즌이 플루크 시즌이었을 수도 있구요.)

    정교한 4번타자로서의 가능성  

    분명 홍성흔의 장타력은 4번타자로서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4번타자의 중압감을 이겨낼 경험과 노련함을 가진 롯데타자는 홍성흔 말고 보이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장타력은 부족하지만 앞서말한대로 정교한 타격기술을 가진 홍성흔이기에 4번타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 낼 수 있을 겁니다.

    이제 롯데팬들은 4번타자의 스타일 변화를 받아들여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홈런이 아닌 정교한 타격을 하는 노련한 스타일의 홍성흔을 말이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