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프로야구]다나카 마사히로 동영상
    (구)해외야구칼럼 2013. 8. 23. 14:08
    현재 일본 No.1 투수 다나카 마사히로(田中 将大)를 둘러싸고 시즌이 채 끝나지도 않은 시점임에도 벌써 미국진출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부터 구체적인 몸값과 미국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설들이 마치 사실처럼 뭉게뭉게 피어나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2013년 시즌 17경기에 나와서 17승 무패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이고(2012년 시즌 마지막 4승까지 더하면 무려 선발 21연승 중이다.) 일본에서의 누적 기록도 엄청난 그의 시즌 후 행보가 일본에서 초미의 관심사이기에 나타나는 현상들일 것이다.

    다나카 마사히로 - 라쿠텐 홈페이지



    다나카 마사히로 성적 : 바로가기

    숫자로 나타난 그의 성적은 이미 질리도록 보아왔고 이번엔 그의 실제 투구 영상을 보면서 그의 투구가 얼마나 위력적이길래 일본은 물론 미국에서도 난리이며 한국에서도 그의 행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보자.


    그의 주무기는 포심, 슬라이더, 스플리터, 투심, 커브, 체인지업인데 자신의 150km에 육박하는 빠른 포심과 구속은 다소느리지만 홈플레이트에서의 무브먼트가 좋은 투심을 직구로 사용하며 타자의 타이밍을 뺏는 구질로는 종으로 떨어지는 스플리터, 커브와 횡으로 휘는 슬라이더를 사용한다. 


    동영상에서도 봤다시피 모든 구종을 모두 거의 완벽히 컨트롤 하고 있으며 그 위력 또한 대단하다. 이번 시즌이 끝난 후 다나카의 행선지는 어디가 될지 그리고 그 곳이 만약 미국이라면 지금의 그에 대한 평가가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할 뿐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