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리멸렬한 한국프로야구의 현주소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1. 12. 29. 12:35

    한국프로야구

    한국프로야구구단



    선수협에 대한 잡음이 끊이질 않네요.
    횡령이다 뭐다하면서 집행부가 바뀌었다는 것이 얼마전인데 이번에는 인사조치를 가지고 문제가 불거졌네요.

    사무총장 선임에 대해서 투명하지 않은 일처리를 문제삼아서 몇몇의 선수들이 집단으로 거부의사를 밝힌 것인데요. 거부의사를 밝히는 것은 선수들의 자유니 뭐라할 수 는 없는 문제지만 방법에 있어서는 지극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수 4명이 기자몇명 불러놓고 이래저래서 문제니 우리는 불만이고 탈퇴할 의사도 있다라는 입장을 표명한 것인데요. 프로다운 일처리는 눈에 씻고 찾아봐도 없는 거 같습니다. 선수협이라는 단체는 선수들의 권익을 위해 만든, 구단들의 전횡을 막아보고자 어렵게 만든 단체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프로야구 선수들에게 상징성이 큰 단체이고 틀인 것이죠.

    따라서 아무리 큰 문제가 있고 조정이 잘 안된다고 하여도 그 틀을 지키면서 의사표현을 해야하는 것이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수들 스스로가 본인들이 만든 틀을 깨버리는 행동을 하면서 지리멸렬하는 모습을 보이면 갑의 위치에 있는 구단측에서는 쌍수를 들고 환영할 일인 거죠.

    문제를 이렇게 만든 새 집행부가 첫번째로 잘못한 것이지만 불만을 표시한 일부선수들도 잘한 것은 없다는 생각입니다. 미국과 같이 선수들의 입장에서 선수들의 권익을 보호해줄 단체는 어느순간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선수들 스스로가 치열하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토론해야 하는 겁니다.

    최소한의 룰과 틀은 지켜가면서 말이죠.

    각자의 입장만을 언론을 통해서 주장하는 모습은 정치판에서만 보길 바랍니다.

    대다수의 팬들은 누가 사무총장이 되던 회장이 되던 아무 상관없이 내가 응원하는 선수과 팀이 잘하기만을 바란다는 것을 생각해 주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