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롯데 자이언츠의 역대 유니폼 변천사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2. 2. 13. 07:00
    야구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남녀노소 할 것없이 여가생활로 야구장에 찾아가는 것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야구장에 갈 때 많은 팬들이 빼놓지 않고 챙겨가는 것들이 있죠. 예를 들면 치킨, 맥주, 김밥, 피자등의 간식거리와 각종 응원도구들 말입니다.

    이중에서 내가 바로 골수팬이고 이팀의 진정한 팬이야라고 보여주는 것이 바로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고 가는 것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고 야구장에서 응원하는 느낌~ 정말 느껴보지 못한사람은 잘 모르죠. 

    선수와 팀과 내가 일치된 듯한 일종의 교감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야덕의 기질이 보이네요...ㅋ 

    여하튼 저는 개인적으로 롯데자이언츠를 응원하고 팀 유니폼도 2가지 종류를 가지고 있는데요. 단점이라면 유니폼의 가격이 전혀 싸지 않다는 겁니다. 솔직히 꽤 비싼편이죠.

    여튼 오늘은 롯데 유니폼의 변천사, 롯데 유니폼의 역사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스포츠 유니폼은 왠만해서는 홈-어웨이유니폼의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챔피언 유니폼

    롯데가 우승할 당시 유니폼이라 팬들사이에서는 챔피언 유니폼으로 더 잘 알려진 유니폼입니다. 다른 말로는 스머프 유니폼이라고도 불리죠.

    롯데챔피언유니폼롯데챔피언유니폼(홈)


    롯데챔피언유니폼롯데챔피언유니폼(어웨이)

    2. 흑역사 시대의 유니폼

    이 유니폼은 롯데가 비밀번호를 찍을무렵 바로 롯데의 가장 불행했던 1990년 중 후반의 유니폼입니다. 역시 흑역사시대의 유니폼이어서 그런지 이미지도 많지가 않아 박정태 선수의 이미지로 대신합니다. 유니폼을 보니 그저 눈물이 나려고 하네요.

    롯데 흑역사 유니폼롯데 흑역사 유니폼(홈)


    롯데 흑역사 유니폼롯데 흑역사 유니폼(어웨이)




    3. 새로운 도약기
    새로운 도약기인 2000년대 후반의 롯데 유니폼입니다. 이 유니폼으로 디자인을 변경한 후 롯데의 성적도 나름 도약을 하기 시작했죠. 유니폼 제작사도 스포츠용품 전문회사인 아디다스로 바꾸면서(2010년 부터) 말입니다. 앞으로 이 유니폼을 입고 우승을 한다면 새로운 챔피온 유니폼으로 등극하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시기에는 다양해진 팬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여성용 핑크 유니폼도 나왔고 밀리터리 유니폼, 선데이 유니폼도 선을 보였습니다. 참 유니세프유니폼도요. 

     

    롯데 재도약 유니폼롯데 재도약 유니폼(홈)


    롯데 재도약 유니폼롯데 재도약 유니폼(어웨이)


    롯데 재도약 유니폼롯데 재도약 유니폼(선데이)



    롯데 재도약 유니폼롯데 재도약 유니폼(밀리터리)


    롯데 재도약 유니폼롯데 재도약 유니폼(핑크)


    롯데 재도약 유니폼롯데 재도약 유니폼(유니세프)


    # 위 유니폼 말고 다른 유니폼 생각나시는게 있으신가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