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롯데, 이겨도 불안한 이유는 바로 수비력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0. 5. 5. 11:26
     

    롯데가 5월4일 삼성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연패뒤 다시 연승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7경기에서 5승2패를 거두는 호조입니다.

     

    1

    2

    3

    4

    5

    6

    7

    8

    9

    R

    H

    E

    B

    롯데

    0

    3

    0

    1

    2

    1

    0

    1

    1

    9

    11

    1

    6

    삼성

    0

    0

    2

    0

    1

    0

    0

    0

    0

    3

    5

    0

    3


    물론 삼성에서 나온 투수들인 선발 차우찬 - 정인욱 - 안지만 - 박민규 - 백정현이 필승을 위한 선수들이라고 보기에 힘들지만 집중력을 흩뜨리지 않고 이들에게 모두 득점을 거두면서 롯데의 고질적인 집중력 부족이 없었다는 것만으로도 고무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기는 경기에서 경기 후반 느슨한 플레이를 보이면서 쉽게 갈 수 있는 길도 어렵게 가는 것을 한두번 본 것이 아니었는데 말이죠.


    단, 걱정이 되는 것은 역시 불안한 수비력입니다.  4일 경기에서도 역시 김주찬과 손아섭의 수비가 문제였습니다. 수비력에 관해서는 이제는 단골 손님들이기도 한 이 둘의 공통점이라면 공격력 부분에서는 팀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불안한 수비력 때문에 항상 입방아에 오르내린다는 것인데요.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앞은 손아섭 뒤는 김주찬...



    먼저 김주찬의 경우를 보면 물론 박기혁의 송구가 원바운드로 왔기 때문에 박기혁의 실책으로 기록이 되긴 했지만 그 정도 바운드도 소화해 주지 못한다면 1루수로서 수준 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정말 문제는 김주찬이 1루 수비가 중견수-좌익수 수비보다 낫다는 데 있습니다.


    김주찬말고도 수비하면 손아섭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김주찬하고 별 다를게 없습니다. 만세수비는 기본이고 글러브로 공토스하기 수비 등등 뛰어난 공격력에 비하면 정말 수비력은 간격이 너무 큽니다. 그렇다고 다른 포지션에 넣을 수도 없기에 롯데에서는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점수차가 크게 벌어져 이기는 경기에서는 이런 수비들이 어느정도 묻힐 수 있겠지만 한점차이 정도의 박빙경기에서는 정말 이래서는 곤란합니다만 시즌중에 수비력을 끌어올릴 뾰족한 방도가 없기 때문에 팬들로서는 제발 공이 이들을 피해가기를 기대하는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plus> 그렇다고 이 둘을 무작정 비난하기도 뭣한게 매일 매일 특타에 수비훈련을 입에 단내나게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노력한 만큼 성과가 제발 나오기를 기대하고 바랍니다.

     

    '(구)야구로그아카이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의 유망주 - 김대우  (3) 2010.05.22
    다시 꼴찌로 내려앉는가?  (6) 2010.04.26
    양상문 투수코치 보세요.  (4) 2010.04.2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