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원준 부상 조심, 또 조심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1. 7. 28. 08:00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올해 롯데경기에서 가장 관심있게 보고 있는 것이 바로 고원준이라는 선수입니다. 올시즌 개막 후 부터 선발과 불펜을 오고가면서 전천후로 빈약한 롯데 투수진에 큰 힘을 주고 있습니다. (고원준 기용에 대해서는 양승호감독에게 정말 할말이 많습니다. - -^) 

    넥센에서 프로데뷔를 하고 올해 나이가 불과 21살인 고원준을 보고 있으면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는 복잡한 마음을 갖게 합니다.
    고원준이 없었다면 롯데 투수진을 어땠을까?

    상상하기도 싫습니다.

    그만큼 고원준은 롯데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가고 있는데 한가지 걸리는 게 있습니다. 바로 체력문제입니다. 고원준은 작년 넥센에서 131이닝을 던진 것이 최고기록인데 올시즌은 아직 1/3이 남은 상황에서 98이닝을 던졌습니다.



    작년의 131이닝은 가뿐히 넘길 기세인데요. 어린 선수니까 체력은 괜찮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고원준은 분명히 올시즌을 앞두고 마무리 수업을 받았고 마무리에 맞게 체력훈련을 했을 겁니다. 풀타임으로 선발투수준비를 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이말은 즉, 체력의 한계가 분명히 다가온다는 말이고, 철저한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쉽게 지치고 부상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는 이야깁니다. 간만에 얻은 소중한 자원입니다. 제발 소중히 관리 좀 합시다. 요즘 등판에 쉽게 지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외부에서 일개 블로거가 보는 시각이 이럴진대 코칭스탭들은 당연히 알고 있겠죠?

    사진출처 :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없는 view on 추천 부탁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