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승호의 보직은 생각할게 없다.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1. 11. 26. 10:55
    이승호 보직은 오직 불펜!  

     

    이승호

    뭔 말이 많아, 그냥 불펜!



    FA시장에서 롯데가 영입한 이승호의 보직에 대해서 이런저런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이승호는 예전부터 선발과 불펜을 오고갔던 경험이 있고 선발로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었기 때문이 선발이냐, 불펜이냐라는 것을 가지고 저울질하고 있는데요.

    그럴필요없습니다.

    이승호는 불펜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그를 왜 데려왔는지 최근 그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준 보직이 무엇인지만 생각해보면 답은 바로 나옵니다. 롯데의 불펜은 이승호라는 자원을 데려왔어도 불안할 정도로 단단하지 않은게 사실이고 이런 상황에서 이승호를 선발로 쓰다니요.

    장원준이라는 좌완에이스가 떠났으니 이승호가 그 자리를 메꾼다? 최근 4년동안 이승호가 100이닝은 넘게 던진 적은 단 1번밖에 없었습니다.(2009년 106이닝) 깜짝 선발은 가끔했지만 풀타임 선발로는 당연히 무리가 갑니다. 어렵게 야심차게 데려온 선수를 괜히 허튼데 활용하지 말고 불펜에 붙박이로 넣길 바랍니다.

    - 솔직히 이승호가 선발이냐 아니냐를 두고 따지는 것이 아니라 불펜에서 셋업이냐 마무리냐를 놓고 왈가왈부해야 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 현재까지 롯데의 필승공식은 강영식-(임경완)-김사율이었다면 이젠 임경완이 없는 상황에서 좌-우밸런스를 생각해서 우완 셋업맨으로 김사율을 기용하고 강영식-김사율-이승호의 패턴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