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프로야구로 보는 다양한 즐거움, 롯데 자이언츠 히메네스의 활약상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4. 5. 15. 09:22

     

    2014년 시즌은 30년이 넘는 한국프로야구 역사상 최고의 타고투저 시즌이 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타고투저의 현상으로 인해 각팀의 투수들은 고개를 숙이고 있는 반면 타자들의 기세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팀당 평균 30경기 정도 소화한 시점에서 아직도 4할이 넘는 타율을 기록하고 있는 타자가 건재하고 (SK와이번스 이재원 0.462) 홈런 1위 박병호는 34경기에서 14개의 홈런포를 쏘아올리면서 2003년 이승엽의 56홈런 이후 50홈런이상을 친 홈런왕이 될 수 있는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외국인 타자들의 가세는 화룡점정이 되었는데 롯데의 히메네스의 활약은 그 중 압권으로 각종 타격 부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타율, 홈런, 타점, 장타율, 득점권 타율, OPS등 정교함과 파워를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지난 2년간 4번타자 부재로 골머리를 썩였던 롯데 타선에 희망이 되고 있다.

     


    <2014년 히메네스 성적>

    타율 : 0.398(2)

    홈런 : 8(공동3)

    타점 : 31(1)

    OPS : 1.182(2)

     

    다음의 카스포인트 칼럼을 통해서도 히메네스의 활약상을 알 수 있다.

     

    [카스포인트] 돌아온 '순한' 호세, 히메네스

     

    [카스포인트] 카스포인트로 외인타자 전성시대

     

    히메네스의 활약으로 롯데는 팀 홈런 4, 팀 타점 2위 등 최근 3년간 가장 강한 타선을 구축하게 되었다. (롯데 2014년 시즌 33경기 중 10득점 이상 6경기)

     

    그러나 외국인 타자의 힘으로 타선이 강해진 것은 비단 롯데 뿐은 아닌 리그 전반적인 분위기라는 점에서 외국인 타자의 가세가 리그 전체의 분위기를 뒤바꿔 버린 것이다.

     

    타자들의 활약이 커질수록 팬들은 경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한 순간만 놓치더라도 타격전으로 흐르는 경기의 빠른 호흡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다음 하이라이트 서비스 소개

     

    하지만 잠시 경기에서 눈을 떼는 바람에 결정적인 안타, 홈런 장면을 놓쳤더라도  다음 야구중계의 실시간 하이라이트 동영상 중계를 이용하면 단 한번의 클릭으로 경기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으니 다행이 아닐 수 없다.

    경기를 늦게 보기 시작해도, 다음 야구중계의 미니뷰어를 통해 히메네스의 홈런 장면을 바로 볼 수 있어서 어떤 기능보다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다음 야구중계에서는 하이라이트, 전력분석, 생중계 화면등을 제공하는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다음 HD중계 소개

     

    그리고 만약 하이라이트 뿐만 아니라 경기 자체를 보지 못했을 경우에 다음 야구중계는 1회부터 9회까지 정주행할 수 있는 경기 풀영상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한 매치업을 놓치는 일도 없어지게 되었다.




    다음 4분할 야구중계 소개

     

    그런데 아무리 야구중계가 좋아져서 매경기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게 된 것은 좋지만 야구경기가 열리지 않는 월요일은 여전히 무료하고 지루한 시간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지금부터 야구로그가 소개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야구경기가 없는 월요일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먼저 가장 뛰어난 수비 플레이를 펼친 선수를 선정하는 ADT캡스플레이의 하이라이트를 확인하라는 것이다. 많은 야구팬등은 야구경기를 보면서 팀의 승패에 현혹되어 득점 장면에만 몰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ADT캡스플레이에서 제공되는 수비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면 안타, 홈런에 가려 제대로 빛을 보지 못했던 야수들의 기민한 움직임으로 인한 수비가 얼마나 환상적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ADT캡스플레이 소개)

     

     


     

    두번째로는 고전적인 타율, 타점, 홈런 등의 소위 공부를 해야 알 수 있는 야구 스탯말고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개발 된 기록 평가 체제인 카스포인트를 통해 선수 개개인의 능력을 간단히 평가하고 비교해 보는 것이다. (카스포인트 소개)

     



     

    간단한 예를 들어보면 현재 타율 1위 이재원은 카스포인트 846점으로 카스포인트 타자랭킹 14위에 홈런 1위 박병호는 카스포인트 1,134점으로 카스포인트 타자랭킹 1위다. (타율 1위와 홈런 1위의 카스포인트 랭킹이 이처럼 차이 나는 것은 안타와 홈런의 카스포인트 배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선수들의 능력치를 간단히 비교할 수 있는 카스포인트 자체만으로도 상당히 매력적이긴 하지만 야구로그가 더욱 추천하는 카스포인트를 통해 나만의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는 판타지 게임인 카스포인트 라인업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매주, 매월단위로 고득점 순위로 다양한 경품을 주는데 야구에 관심이 많은 팬들이라면 충분히 도전할만하다.)

     




    이러한 카스포인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다음에서는 웹진처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카스포인트 칼럼을 비롯하여 카툰, 카스모멘트, 시크 플레이어 등 콘텐츠를 한 페이지에 담아 카스 포인트의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고 쉽게 볼 수 있으며, 카스 라인업 선정에도 도움이 된다.

     

    야구로그가 추천하는 위의 두가지 방법을 통하게 된다면 예전 같았으면 야구팬들에게 야구경기 없는 월요일은 그저 무료하고 따분한 시간이 아닌 오히려 더욱 재밌고 알찬 시간이 될 것이 확실하다.


     "이 포스팅은 다음으로부터 소정의 저작권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