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택근+박병호 조합의 결과는?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1. 12. 21. 14:21

    이택근

    택근브이 이택근~



    이택근은 넥센에서 중심타선, 3번타자로 활약할 가능성이 큰데요. 넥센은 이택근이 엘지로 떠나기 전의 모습을 보여주고 넥센에서 새롭게 4번타자로 부상하고 있는 박병호와 듀오를 이뤄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기를 기대하고 있을 겁니다. 이택근, 박병호 조합이 어느정도의 성적을 거둘까요?

    이택근, 박병호 듀오가 성공적이냐 아니냐의 기준점은 개인적으로 이택근이 브룸바와 중심타선에서 호흡을 맞추었던 2007년~2009년의 성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3년동안 이택근과 브룸바가 합작한 홈런은 총 107개이고 타점은 414개입니다.

    연평균 36개의 홈런에 138타점을 합작한 것인데요. 2011년 시즌 박병호가 66경기에서 13홈런 31타점을 올렸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택근, 박병호 듀오도 이에 못지않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수치상으로 예상이 가능합니다.

    예상만큼 두 선수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까요?

    박병호

    박병호



    이택근이 친정팀으로 돌아가면서의 마음가짐은 확실히 다잡고 몸관리도 충실히 하고 있다는 소속을 보면 충분히 에버러지정도의 활약을 해줄 거라는 게 어렵지 않게 예상됩니다. 문제는 바로 박병호인데요. 시즌 중반 엘지에서 이적하면서 각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풀타임 활약은 아니었다는 점이 불안요소입니다.

    불안요소가 크지만 팀내에서 박병호만큼의 장타력과 파괴력을 가진 선수가 없고 외국인 용병도 투수 두명으로 엔트리를 채운마당에 박병호에게 기댈 수 밖에 없는 넥센의 현재 팀사정입니다. 박병호가 부담이 되겠지만 스스로 성장해나가야 하는 입장에 섰습니다.

    프로데뷔 이후 가장 큰 기대와 기회를 잡게된 박병호가 이택근과 더불어 넥센의 중심타선을 강하게 만들어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