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인야구, 이것만은 꼭 알기 바란다.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2. 1. 30. 07:30
    야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야구팬들은 경기를 보는 것만으로 만족을 하지 못하고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야구를 즐기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 다양한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직접 그라운드 위에서 야구를 하는 것입니다. 이른바 바로 '사회인야구'를 통해서 말이죠.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사회인야구'

    사회인야구사회인야구의 열정

     


    사회인야구를 하기 위해서는 뭐 아무런 자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모두 오케이죠. 그럼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또 필요한 장비라던지 준비사항은 무엇이구요?

    1. 일단 사회인야구 동호회를 찾는다.

    각종 카페를 통해서도 사회인야구가 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보통 '게임원 (game one)'이라는 사이트에서 가장 활발히 사회인야구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도 쉽게 자신의 실력에 대해서도 쉽게 팀을 고를 수 있고 팀의 입단을 타진할 수 있죠.

    야구는 죽도록 하고 싶은데 어쩔줄을 모른다 할때 가장 추천합니다. 저도 여기서 처음 사회인야구를 접했었죠. 

    2. 가입했다면 그다음의 준비사항은? 장비와 비용은?

    솔직히 사회이야구를 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이 장비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사회인야구에서 많은 분들이 장비욕심을 내시죠.(글러브, 스파이크, 배트 등등) 완전 풀세트로 유명브랜드를 구입하면 글러브하나만 예를 들면 5~60만원이 쉽게 들어갑니다. 엄청나죠?

    그래서 이용했던 곳이 '야용사'입니다. 뭐 다 알고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야구용품사고파는 다음카페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고유판매사이트까지 개설할 정도로 사회인야구인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알아두셔야 할 것이 중고로 산다한들 가격은 거의 20만원을 훌쩍 넘습니다.

    게다가 처음 입단하면 가입비는 물론 유니폼비도 들게되죠. 사회인야구에서 비용을 뺄 수 없습니다. 그냥 야구좋아한다고 무턱대고 가입하면 나중에 비용에 허덕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비용을 한번 산출해볼까요?

    좀 놀라실 수 있습니다. 제 경험입니다. 다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입단회비 : 10만원
    월회비 : 2만원
    유니폼비 : 20만원 (상하의;바지2벌, 양말, 언더웨어)
    헬멧 : 4만원
    스파이크 : 13만원
    글러브 2개 : 40만원(실전용 1개, 연습용 1개)
    야구장갑 등 기타 장비 : 15만원

    요렇게 준비하면 사회인야구에 진입하는 비용입니다. 

    이거로 끝난게 아니죠. 사회인야구경기를 하기 위해서는 야구임대료, 심판비용도 들죠. 보통 회비로 충당하기는 하지만 모자랄 경우 각출!! 그리고 사회인야구리그라는 것에 가입하려면 리그 가입비라는 것이 팀당 싼리그는 100만원 인기리그는 200만원 이상하죠. 요것도 별도로 계산하셔야 하고 열정으로 똘똘뭉친 팀이라면 이런 리그를 보통 2~3개 가입하니 리그 가입비라는 것만 600만원정도 들죠. 이걸 각출~

    사회인야구사회인야구리그



    이렇게 야구시즌동안 비싸지만 재밌게 즐기면 다일까요? 땡~

    사회인야구도 동계훈련이 있습니다. 은퇴한 야구인이나 지도자들에게 일정비용을 지불하고 레슨을 받는 거죠. 겨울에 말입니다. 보토은 실내체육관에서도 하지만 비닐하우스안에서도 합니다. 이런 동계훈련은 또 어떻다? 네 돈을 내야죠. 보통 10~20만원정도 합니다.

    이상 사회인야구를 접하기 위해서 궁금하실 것들을 간단히 알려드렸습니다.

    '사회인야구=야구사랑' 뭐 이런공식이 기본적으로 맞지만 제가 알기로는 '사회인야구=돈'이런 공식도 분명히 존재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넉넉하신 분들이야 상관없겠지만 박봉의 월급쟁이들은 유념해야 하는 거죠. 야구는 정말 비싼 운동이라는 것을 알고 뛰어들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사회인야구를 하면서 느낀점에 대해서도 써보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