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충격적인 손아섭의 포스팅 결과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5. 11. 24. 12:17

    말많았던 손아섭의 포스팅 결과가 나왔다. 


    응찰구단 "0" 


    금액을 가지고 고민할 것이라 생각했다는 이윤원 단장의 인터뷰처럼 손아섭의 포스팅을 지켜보던 모든 이들과 손아섭 본인도 응찰구단이 단 한 팀도 없으리라고는 생각치 못했을 것이다. 이번 포스팅 결과로 인해 가장 상처를 받은 쪽은 역시나 손아섭 본인이다. 


    다소 무리하다 싶을 정도로 구단에게 포스팅 일정 조정을 밀어붙이는 등 적극적인 해외진출 의지를 표현해왔던 것은 자신이 지금까지 쌓아온 커리어라면 충분히 포스팅에 성공하리라는 충만한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인데 바로 이 자존심이 생각치도 못하게 깨져 버리게 되었으니 선수가 받을 데미지는 상상이상일 것이다. 



    한국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외야수인 손아섭이 이런 결과표를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1. 코너 외야수로서 높지 않은 장타력


    손아섭은 프로데뷔 이후 9시즌을 치르는 동안 79개의 홈런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20홈런 시즌은 단 한차례도 없는데 홈런팩터가 비교적 타자에게 유리한 사직구장을 홈으로 쓰면서 나온 성적이라는 것이 불리하게 작용했을 가능성이 크다. 강정호와 박병호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게 된 것도 파워툴이 갖춰졌기 때문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손아섭이 그리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다.


    2. 건강상태


    건강상태는 사실 손아섭에게 복합적으로 불리한 상황을 만든 것으로 보인다. 벌써 몇해째 고질적인 어깨부상을 털어내기 위해서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손아섭은 재활로만 견디고 있는 중이라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어깨부상은 손아섭이 가지고 있는 재능, 타격-강견-도루능력을 모두 감소시키는 주범이 된지 오래라는 말이다. 이미 이번 시즌에도 부상으로 인해 많은 경기를 결장했으며 외야 어시스트도 급감했고 도루는 2013년 36도루를 마지막으로 20도루는 커녕 두자리 수 도루를 채우는 것도 힘든 상황이 되었다.


    결국 이번 충격적인 포스팅 결과는 건강한 손아섭과 건강하지 못한 손아섭에 대한 냉정한 평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훈련소에서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들었을 손아섭에게 이제 길은 분명하다. 군사훈련 마치고 바로 수술대에 오르는 것이다. 그리고 건강한 손아섭으로 돌아와 자신의 재능을 다시한번 보여주고 당당히 해외로 나가는 것이다.


    당당한 손아섭을 보여주길 바란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