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펜투수 브라이언코리...과연 언제까지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1. 6. 1. 07:30


    롯데의 브라이언 코리는 불혹에 가까운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시즌초반부터 롯데 투수진에서 선발부터 마무리까지 전천후로 뛰면서 하위권에서 머무르던 시즌초반 선발로테이션을 지켜주었고 팀이 안정을 찾으면서 대반전을 이루었던 5월에는 마무리 보직을 맡으면서 소위 말하는 롯데의 5월 대반격에 많은 힘을 불어넣었습니다.

    코리가 롯데에 기여한 공로는 팀내 고참인 조성환이 코리처럼 팀의 승리를 위해 헌신하는 외국인 선수는 보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했을 정도로 뛰어났으며 팀내에서 적응도 순조롭게 잘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나이는 속일 수 없는 것일까요? 시즌초반의 구위는 점차 떨어지고 있고 체인지업을 중심으로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변화구는 상대에게 읽히기 시작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자주 연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기여를 했지만 치열한 순위싸움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에 팀 전력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외국인 투수가 선발에서도 마무리에서도 자리를 잡지 못하는 것은 중위권, 나아가서 상위권을 노리는 롯데의 아킬레스건이 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냉정한 말이지만 코리에게는 시즌초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시급합니다. 그가 몸담고 있는 구단이 인내심 없기로 유명한 롯데라는 점에서 말이죠. 계속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에게 남은 시간은 결코 넉넉치 않습니다.

    불혹의 외국인 투수 코리가 앞으로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