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O프리뷰]지금까지의 성적은 필요없다.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1. 10. 15. 08:30
    쏟아지는 PO예상들  

     

    분석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많은 전문가들과 팬들이 연일 많은 예상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시즌동안 보여주었던 sk와 롯데의 전력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sk는 불펜과 조직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고 롯데는 강한 공격력이 우위를 점한다는 내용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생각해야 할 것이 바로 포스트시즌이라는 것이 단기전이라는 특수한 상황이라는 것이죠. ‘야구몰라요라는 명언이 가장 절실하게 마음에 와닿는 시기도 바로 포스트시즌일정도로 단기전에서는 133경기를 하는 정규시즌의 기록이 무의미해지는 경향을 자주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정규시즌에서는 오늘 지더라도 내일경기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할 수 있지만  포스트시즌은 다릅니다. 특히 플레이오프에서는 단 5경기만을 치릅니다제아무리 많은 경우의 수를 준비하고 경기에 임한다고 해도 경기당일의 날씨, 선수들의 컨디션 등의 돌발변수까지 제어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성적보다 집중력  

     


    하지만 반드시 기회는 옵니다.
    천적이던 아니던 9이닝을 소화하는 동안 경기 초반이던 경기 후반이던 아무리 못해도 단 한번의 기회는 옵니다. 바로 이 기회를 잡을 수 있느냐 없느냐가 승패를 좌우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기회를 잡을 수 있느냐는 선수단의 집중력에 달려 있습니다.

    정규시즌 2위와 3위를 한 팀들이라는 것은 전력이 안정되어있다라는 뜻도 됩니다. 따라서 두팀의 격돌에서 어느팀이 이길지는 솔직히 며느리도 모르죠. 다만 어느팀이 더욱 승리에 대한 갈망이 크고 더욱 집중하느냐, 즉 기회를 놓치지 않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