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대 통산 기록으로 알아본 이대호의 가치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1. 11. 14. 07:00

    저런 배를 가지고도 최고가 되다니


     신장 192Cm에 몸무게130Kg 거구의 몸을 가지고 있는 이대호는 괴력으로 홈런을 펑펑 날리는 전형적인 슬러거라기 보다는 타고난 유연성과 정확한 타격능력을 바탕으로 리그에서 그리고 소속팀에서 최고타자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최근 몇년동안의 이대호의 성적에 대해서 그의 가치에 대해서 어떤 잣대를 들이대더라도 최고타자라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을것인데요. 그럼 역대기록에서 이대호는 어느정도의 위치에 있을까요?

    통산타율 : 7위 0.309 / 1위 장효조(0.331)
    장타율 : 6위 0.528 / 1위 이승엽(0.614)
    홈런 : 12위 225 / 1위 양준혁(351)
    타점 : 18위 809 / 1위 양준혁(1,389)

    쟁쟁한 선배들에 비해서 아직 통산 활약기간이 길지 않은 탓인지 역대 기록에서 10위안에 드는 것은 통산타율(7위)과 장타율(6위)뿐입니다. 하지만 은퇴한 선수들을 제외한 현역순위로 따지면 타율은 이병규(LG), 김동주(두산), 김태균(한화)을 이은 4위, 장타율도 김태균(한화)에 이은 2위, 홈런은 박경완(SK), 송지만(넥센)에 이은 3위로서 현역선수로서의 가치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친한 친구인 김태균이 근소하게나마 통산기록에서는 이대호를 앞서고 있는데요. 김태균의 한국복귀로 인한 두 선수간의 치열한 경쟁도 볼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이대호가 눌러앉는다면 말이죠)


    따라서 이대호가 국내리그에서 앞으로 계속 선수생활을 이어간다면 역대 기록에서도 그 존재감이 더욱 커질 가능성이 큽니다. 롯데구단으로서도 팀내의 레전드를 떠나서 한국야구의 레전드가 될 가능성이 큰 이대호라는 점을 분명히 인지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대호 역대 성적(링크)


    큰덩치로 인해서 허리, 발목이 고질적으로 좋지 않고 어깨도 그리 건강한 편이 아니지만 연평균 127경기를 뛰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치명적인 부상에 노출되지 않으면서 꾸준함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를 뛰어넘을자는 누구냐?

     

    이대호에게 유리한대로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사실이 이렇다는 것이죠. 양신이라 불리우며 이미 한국리그에서 타자로서 레전드가 된 양준혁을 제칠 수 있는 현역 최고의 선수인 이대호를 잡는 것이 맞는지 아닌지는 롯데구단이 스스로 잘 알리라 생각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