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카우팅 리포트 - 김수완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3. 11. 29. 14:39

    2010년 시즌만 하더라도 5승 2패 3.96의 성적을 거두며 롯데의 선발로테이션의 한 축을 맡아 줄 것으로 기대받았던 김수완이지만 이듬해부터는 기대만큼의 성장을 이뤄내지 못하며 선발이 아닌 불펜에서 롱릴리프로 출장하고 있는 중이며(2011년~2013년 : 3승 3패 1홀드) 최준석의 FA이적으로 인한 보상 선수로 두산으로 팀을 옮기게 되었다.


    <기본 사항>

    키 : 185cm

    몸무게 : 70kg

    생년월일 : 1989년 7월 20일

    병역 : 미필


    <구사 가능 구종>

    1. 140km 초중반의 직구

    2. 130km의 슬라이더

    3. 120km의 포크볼


    두산 유니폼을 입은 모습은 어떨지


    <장점>

    직구는 보여주는 구종으로서 주로 바깥쪽으로 형성이 되며 결정적인 상황에서는 주무기인 포크볼을 홈플레이트 앞에서 떨어뜨려 타자를 공략하는 것이 주요 레파토리로서 포크볼의 낙차가 상당히 커 위력이 좋다. 


    연약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마운드 위에서의 모습은 상당히 안정적으로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구위의 문제를 경기 운영 능력으로 메꾸는 기교파 투수다.  


    <단점>

    기본적으로 가벼운 몸무게에 비례하듯이 구위가 무겁지 않다는 점은 가장 큰 단점으로 제구력이 흔들리면 타자를 압도하지 못한다. 선발투수로서 구종의 다양성도 부족해 직구+포크볼 조합이 타자에게 쉽게 읽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능성>

    선발요원으로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오랜 이닝을 던질 수 있는 체력이 필요하고, 체력을 위해서는 몸무게를 늘리는 것이 선결조건이다. 만약 이 조건이 충족된다면 기본적으로 제구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기에 하위 선발로서의 가능성은 충분하다.


    [제공된 사진은 스포츠코리아(SportsKorea)와 정식계약을 통해 사용 중이며, 
    무단 전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글 : 단호한결의(박상혁)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