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양원더스 출신의 1군선수 가능한가?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2. 1. 18. 07:30
    고양원더스는 말그대로 독립팀입니다. 프로야구에 지명되지 못한 선수, 지명되었더라도 적응하지 못하고 방출당한 선수들이 모인 외인구단인 것입니다. 내년에 퓨처스리그(프로야구2군리그)에서 경기를 벌일 예정이고 벌써부터 많은 야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고양원더스

    고양원더스



    특히 이들이 목표로 삼고 있는 1군선수 배출이 가능할지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과연 가능할까요? 제가 볼 때는 두가지 난관을 넘어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독립팀의 정확한 실체규정

    독립팀이 정확히 어떤 조직이고 어떤 권한과 의무를 가지고 있는지 독립팀 소속 선수들에 대한 처우와 이들의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정확한 정의가 내려져야 합니다. 그래야만 독립팀 
    선수들의 기존 구단으로의 이적시 트레이드, 이적료등 세부적인 문제를 논의할 수 있기 때문이죠.

    2. 기존구단의 인식변화

    기존 구단들은 지금 고양원더스를 그냥 야구저변확대로 인한 이벤트성 팀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듯 합니다. '우리가 데리고 있는 2군선수들도 많은데 굳이 고양원더스 선수들을 데려다 쓸 필요없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팀들에게 아무리 우리선수가 '잘해요~ 좀 데려가세요~' 라고 해도 씨알이 먹히지 않죠. 

    독립팀이 어떤 것인지 규정조차도 하지 못하고 기존팀들은 고양원더스를 외면하는 상황이 계속되는 것은 고양원더스로서는 최악의 상황이 되고 팀의 존립 자체도 흔들리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하루빨리 위에 말한 이 두가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고양원더스 출신 1군 선수는 배출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2012/01/17 - [이것저것] - 일본어 노하우, 팁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