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스탯(istat.co.kr) 너 마저...(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2. 10. 8. 12:34
야구기록사이트인 아이스탯(istat.co.kr)이 문을 닫았군요. 지난해 스탯티즈(statiz.co.kr)가 문을 닫더니 아이스탯마저 문을 닫으면서 통산기록 및 세부기록에 대해서는 kbo홈페이지 및 포탈사이트 프로야구 기록실이 제공하는 기본기록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점차 높아지는 야구팬들의 눈높이를 맞춰주던 기록사이트들이 하나둘씩 없어지면서 앞으로 야구팬들의 기록에 대한 갈증이 더욱 심해질 것이라 생각하는데 과연 kbo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들이 스탯티즈나 아이스탯과 같은 퀄리티의 기록을 제공할 것인지도 관심이 갑니다.
*일련의 개인 야구 기록 사이트들의 폐쇄과정을 보면 야구기록에 대해서 '상업적 독점권'이라는 것이 성립한다는 것이 정말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많은 팬들에게 야구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와 기록을 제한해서 얻는 이득이 무엇일지도 궁금하구요.
제가 알기로는 스탯티즈나 아이스탯이나 개인이 비영리로 야구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꾸려온 사이트로 알고 있는데 운영자 및 관리자분들의 그간의 고생과 노력에 진심어린 박수를 보내며 다시 돌아올날을 손꼽아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구)한국프로야구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KS-1전망] 모든 것은 윤희상의 어깨에 달렸다. (0) 2012.10.24 2012년 프로야구 MVP의 주인공은? (7) 2012.10.05 9월5주, 팀별카스포인트 랭킹 (3) 2012.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