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스포인트 라인업] 롯데, 달콤한 휴식이 득이 될까?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3. 4. 12. 12:21

    > 투수


    일주일여의 휴식기를 가지고 롯데가 두산과 주말 3연전을 치른다. 휴식은 보통 타자보다 투수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바 푹 쉬고 나온 롯데의 송승준은 충분히 기대해볼만하다. 이번시즌 첫 한화와의 개막전에서는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NC와의 경기에서 페이스를 되찾은 모습이다.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사사구만 줄인다면 충분히 퀄리티스타트 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한다.


    카스포인트, 송승준송승준, 송삼봉의 위력을 다시한번?(스포츠코리아)


    역시 불펜도 많은 휴식을 한 롯데의 김사율이다. 이번 시즌 롯데 불펜에서 가장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김사율은 현재 셋업맨 보직이지만 롯데의 마무리 정대현의 컨디션여부에 따라 마무리로도 출장할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구위도 없고 탈삼진 능력도 떨어지지만 마운드 위에서의 경기운영이 탁월하기에 쉽게 무너지지 않으리라 본다.


    > 내야수


    4월4일 이후 홈런포를 쏘아올리고 있지 못한 박병호의 방망이가 이제쯤은 터질때가 되었다. 몸상태가 100%는 아니지만  우완 정통파 투수에게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2013년 박병호 VS 우완투수 2홈런 6타점) 더욱 기대해봄직하다. 


    카스포인트, 박병호박병호의 한방, 이제 터지나? (스포츠코리아)


    다음으로는 삼성의 3루수 박석민을 주목해봐야 한다. 홈런포는 1개에 불과하지만 점점 타격감이 달아오르고 있다. 어느덧 시즌타율이 0.333이 되었으며 2루타는 리그에서 가장 많이 때려내고 있다. (리그 1위 : 4개) 카스포인트 3루수 부문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카스포인트 193점)데 1위 정성훈과 겨우 11점 차이로 이번 3연전을 계기로 3루수 부문 1위 등극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외야수


    이번 필자의 선택은 달콤한 휴식이 전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롯데 선수들을 픽하고 있는데 외야부문도 비슷하다. 우익수와 좌익수에 홈런타자는 아니지만 꾸준한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 손아섭과 김문호를 각각 선택했다. 게다가 두산의 선발투수 올슨이 지난 경기에서 좌투수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좌타자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 것도 선택에 한몫했다. (2013년 올슨 VS 좌타자 피안타율 : 0.375, 우타자 피안타율 : 0.286)


    [사진제공=SportsKorea, 제공된 사진은 스포츠코리아와 정식계약을 통해 사용 중이며, 무단 전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