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롯데, 충격의 3연패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3. 7. 15. 17:07

    롯데는 엘지와의 3연전을 모두 내준 채 시름에 빠져 있을 것이라 생각한 NC를 상대로 최소한 2승 1패의 성적을 거둘 것이라 마음 먹고 성지 마산에 발을 디뎠다.


    하지만 롯데는 3연전 동안 모두 무기력한 플레이로 일관하며 실책을 연발했고 결국 단 한 경기도 이기지 못한 채 스윕을 당하는 치욕을 당했다.



    롯데는 이번 NC와의 3연전을 모두 내주면서 결국 리그 6위까지 곤두박질 쳤고 주말 3연전 중에서 롯데는 무려 6개의 실책을 쏟아내면서 리그 최다 실책 1위로 오르게 되었다.


    이번 주말 3연전 전까지만 해도 리그 최다 실책 1위는 53개의 팀 실책을 기록한 NC였고 2위는 51개를 기록한 롯데였는데 3경기 동안 롯데는 6개의 실책을 더하는 동안 NC는 단 1개의 실책만을 기록하는 견실한 수비력을 보이면서 결국 롯데는 팀실책 57개, NC는 팀실책 54개가 된 것이다.


    형님팀, 막내팀 하는 불필요한 수식어를 제외하고서라도 롯데가 이번 3연전 동안 보여준 수비력을 가지고 승리를 원하는 것은 도둑놈 심보였다고 하겠다.


    잘던지고 잘치고 잘달리는 것이 야구의 기본이라고 하면 기본중의 기본은 바로 수비다. 수비가 무너지면 성적도 뭣도 기대할 것이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기억해내길 바란다.


    [제공된 사진은 스포츠코리아(SportsKorea)와 정식계약을 통해 사용 중이며, 무단 전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