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민한은 왜 등판을 안할까?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09. 3. 20. 17:12

    오늘 일본전은 패배했지만 어차피 4강에 오른 후라 그렇게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지금의 분위기다. 사실 미국이 전력이 약하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홈그라운드 어드벤티지를 안고 있다고 볼 때 차라리 실력대 실력으로 붙을 수 있는 베네주엘라가 한국팀이 상대하기에 수월한 면이 있다고 볼 수 있기에 오늘의 패배도 어느정도 위안이 된다.

    지금껏 한국팀은 이기는 경기일때 류현진/봉중근 - 정현욱 - 정대현 - 윤석민 - 임창용의 소위 이기는 불펜진을 기용하고 승패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경기에는 앞서말한 이기는 불펜을 제외한 선수들을 등판시키면서 팀 투수들을 전체적으로 골고루 등판시키면서 힘을 안배하게 하는 투수운용을 했다.


    그런데 유독 13명의 투수 엔트리중에서 유독 한선수만 등판을 하지 않고 있는데 바로 손민한이다.

    특별히 부상소식도 없는데 왜 등판을 안하고 (혹은 못하고) 있을까? 최근 wbc관련해서 동아일보의[통신원 수첩]박경완 - 손민한의 ‘포스’(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3200091) 라는 기사로 손민한의 최근 근황을 알 수 있는데 기사내용에는 지금 손민한은 공에 힘이 실리지 않아 등판을 못시키고 있다고 한다.

    이 기사대로라면 손민한은 앞으로도 등판할 가능성은 낮다.

    손민한이 wbc에서 이처럼 컨디션이 정상적으로 올라오지 못하고 등판기회조차 잡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은 자이언츠팬들에게도 좋은 소식은 아니다. 왜냐하면 손민한이 wbc가 끝나고서도 계속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올해 자이언츠 팀 전력에 엄청난 손해이기 때문이다.

    손민한의 지금 상태는 어느정도일까? 정말 궁금하기 짝이 없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