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아섭의 메이저리그 도전(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15. 10. 14. 16:18
자이언츠의 중심타자 손아섭이 메이저리그를 노크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손아섭의 능력이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기에 합당한가 아닌가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오고가는데 사실 손아섭의 능력에 대한 것보다 중요한 것이 자이언츠가 FA신분이 아닌 손아섭을 놓아줄 형편인가 그리고 메이저리그는 손아섭에게 정말 관심이 있는 것인가라는 것이다.
1. 자이언츠는 손아섭을 놓아줄 형편인가?
아니다. 설명은 생략한다.
2. 메이저리그는 손아섭에게 정말 관심이 있는 것인가?
이 부분은 명확하게 알 수 없지만 긍정적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강정호의 성공 이후 한국프로야구의 수준급 타자들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었다는 것은 확실하지만 이 사실만으로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손아섭과 자이언츠 구단을 만족시킬 정도의 입찰액을 쓸 것이라는 결론을 내긴 힘들기 때문이다.
또한 손아섭은 역대급 타고투저 성향을 보이는 한국프로야구에서도 20홈런을 돌파한 적이 없는, 파워툴이 약한 유형의 타자라는 것(손아섭과 비슷한 유형의 일본타자들이 메이저리그에서 통하지 않았던 기억을 메이저리그 구단이 가지고 있다.), 많은 안타 중 내야안타의 비중이 높다는 것은 메이저리그에의 적응이 쉽지 않음을 말해주고 있다는 것도 부정적인 이유다.
결국 손아섭이 밝힌 포스팅 도전의 의지는 개인의 바람으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고 보는데 만약 예상과 달리 손아섭이 메이저리그로 진출한다면 내년 시즌 자이언츠의 야구는 보지 않아도 결과가 예상된다고 할 수 있다.
'(구)야구로그아카이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재균은 굳이 해외 안가도 될 것 같은데 (2) 2015.10.20 정재훈의 미래는 (6) 2015.10.14 전격적인 조원우 감독 선임 (2) 2015.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