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로그

야구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다는 증거 본문

한국프로야구칼럼

야구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다는 증거

야구이야기 안하는 박상혁 2013. 10. 11. 15:31

관중수나 중계방송 시청률의 변화를 이야기 하려는 것이 아니다. 


야구블로그를 운영중인 야구블로거로서 최근 들어 동료 야구블로거들이 활동이 너무 조용하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다. 


야구의 인기가 하늘을 찌를 무렵 야구로그가 정리했던 국내외 야구블로거들의 명단들이다.



2012/04/04 - [한국프로야구칼럼] - 야구블로거 총정리 - (국내야구편 - Ver.01)


2012/04/20 - [한국프로야구칼럼] - 야구블로거 총정리 - (국내야구편 - Ver.02)


2012/07/11 - [한국프로야구칼럼] - 야구블로거 총정리 - (해외야구편 - Ver.01)


야구블로거 총정리 1,2편을 통해 32명의 블로거를 소개했으나 현재는 절반 정도만 활동 중으로 확인되었고 해외 야구쪽도 별단 다르지 않은 상황이다. 불과 1년 남짓의 시간에 너무 많은 블로거들이 사라진 것이다.


일시적으로 활동을 멈춘 것인지 아니면 아예 블로그 활동을 하지 않을 요량인지는 모르지만 현재 운영을 중단한 블로거들 중에는 필력으로보나 야구를 보는 지식의 깊이도 상당한 블로거가 많다는 것은 아쉬운 점이다.


정식야구기자들의 잘다듬어진 깔끔한 기사를 보는 것도 좋지만 아마추어 야구블로거들의 다소 거칠고 정제되지 않지만 색다른 시선이 담긴 글들이 야구컨텐츠를 다양하게 하고 풍부하게 해왔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으리라.


야구의 인기가 예년같지 않으면서 야구블로거들의 활동도 줄어들고 있다는 것은 흥미로운 부분이다. 야구의 인기가 올라가면 다시 야구블로거들의 활동도 많아지려나?


다시 야구인기의 황금기, 야구블로거의 황금기가 도래하길 바래본다.


[제공된 사진은 스포츠코리아(SportsKorea)와 정식계약을 통해 사용 중이며, 
무단 전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글 : 단호한결의(박상혁)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