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시 연패, 불펜의 부진이 뼈아프다.
    (구)야구로그아카이브 2009. 6. 14. 22:08
    이틀연속 대패를 하고 말았다.

    손민한, 김일엽의 부진이 연패의 원인이었지만 불펜의 부진이 더욱 뼈아팠다. 선발이 흔들리면서 많은 실점으로 조기 강판이 되자 이어 등판한
    불펜이 족족 선발투수보다 더 많은 점수를 내주면서 추격의 기회를 아예 박탈했다.

    출전한 모든 불펜이 부진했지만 특히 나승현의 부진은 그에 대한 기대가 컸기에 더욱 뼈아프다.
    나승현의 장점은 적극적인 승부를 즐겨하면서 피해가는 피칭을 안한다는 것인데 이런 장점을 이용해서 데뷔첫해 신인으로 16세이브를 거두기도 했는데 이런 성적의 바탕에는 무브먼트가 뛰어난 직구 소위 뱀직구가 있었다.

    이런 뱀직구는 아직 유효하게 구사하고 있고 적극적인 승부도 유효한데 너무나 불안한 제구가 항상 발목을 잡고 있다.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타자와 승부하다가 공이 가운데로 몰리게 되면서 너무 많이 맞고 있다. 9와 2/3이닝에서 무려 17개의 안타를 허용하고 
    볼넷+사구도 9개나 허용하고 있다.

    불펜투수로 나와서 안타를 이닝당 2개꼴에 사구를 1개꼴로 허용을 하니 나승현의 등판시에 모습은 특유의 자신감이 보이지 않는다.
    영점만 잡히면, 영점만 잡히면...충분히 빈약한 롯데의 불펜에 큰 힘이 되어 줄 수 있을 텐데 너무나 아쉽다.

    앞서 말한대로 이번 2연패속에는 전체적으로 선발, 불펜할 것 없이 다 부진했지만 그 중 나승현만 언급한 것은 그만큼 그에 대한 기대가 커서이다.

    나승현의 좀더 분발해 주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