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승준, 노경은의 가세는 무조건 득.
    (구)한국프로야구칼럼 2016. 6. 13. 12:12
    송승준과 노경은은 선발진에 가세할 수 있는 선발자원이다. 믿었던 1선발 린드블럼은 평균자책점이 6점이 넘는 등 부진의 늪에서 좀처럼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중인 가운데 2선발 레일리가 린드블럼의 몫까지 해주면서 선발진을 이끌고 있고 그 뒤를 박세웅과 박진형이 힘겹게 뒷받침 해주면서 근근히 버텨가고 있는 '4선발+땜빵선발 체제'의 불안정성에 선발요원이 최대 6명까지 늘어나면서 '5+1선발체제'까지 그려볼 수 있는 상황이 된다. 

    송승준과 노경은이 각각 건강과 컨디션 회복에서 자유롭다면 박진형이 선발에서 롱릴리프로 불펜에 가세하는 그림이 그려진다. 물론 그간 선발로도 쏠쏠한 활약을 했기 때문에 박진형을 스팟스타터로도 활용할 수 있는 등 투수진 운영이 한층 여유가 생긴다. 자연스레 불펜에 지워지는 부담도 줄어드는 선순환이 발생할 것이다. 

    이젠 아프지말고 해줄때가 되었다.



    만에 하나 송승준과 노경은이 선발로 연착륙을 하지 못했을 경우의 플랜B도 존재한다. 송승준은 선발로만 써야 하는 선수로 쓰임새에 제한이 있는 반면(커리어 내내 불펜 출장은 거의 없었다.) 노경은은 상황에 따라 불펜으로의 활용이 가능한 선수기 때문에 8회를 책임져주던 윤길현이 고관절 통증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지금의 상황에서 노경은을 셋업맨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그려볼 수 있다.(송승준도 1+1선발로 활용하는 등 변칙 기용도 생각해봄직하다.)

    송승준과 노경은의 가세를 두고 이들이 가세한 것이 문제가 아니라 1군에서 기대한만큼의 모습을 보여주느냐가 중요한 것이라고 하는 이들도 있다. 틀린말은 아니다. 하지만 첫술에 배가 부를 수 없는 것 처럼 이들이 기대만큼의 성적을 내주느냐 아니냐의 문제 이전에 선발로 누굴 쓸지에 말지에 대한 고민이 없어진다는 것만으로도 팀을 운영하는 감독과 코칭스태프, 선수단에게 주는 메세지는 분명히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주 두 선수의 복귀가 예고된 가운데 롯데 투수진의 반등이 일어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자.

    '(구)한국프로야구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상병들이 돌아온다.  (3) 2016.06.13
    송승준, 노경은의 가세는 무조건 득.  (6) 2016.06.13
    한시대가 저문다.  (16) 2016.06.10
    두산의 힘을 배워라  (4) 2016.06.10

    댓글 6

    • 세스롤린스 2016.06.13 13:20

      맞습니다. 어떻게든 이들이 연착륙만 해주면 롯데도 분명 탄력을 받을것이 분명합니다. 이명우도 땜방선발로 아직 죽지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만큼 송승준,노경은도 돌아와서 한자리씩 차지한다면 보다 탄력적으로 돌아갈것이라고 봐요.

    • 세스롤린스 2016.06.13 13:22

      주인장님이 생각하시는 린드블럼의 지금 현 시점에서 최대문제는 무엇인가요? 4월모드를 또다시 보여주고 무엇보다 피홈런이 급증했는데 정말 저도 이젠 린드블럼 등판일때 조마조마 합니다. 솔직히 4월엔 혹사후유증과 더불어 몸 늦게풀었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5월에 또 잘하니 믿어보자 했지만 6월들어서 또다시 안좋은모습을 보이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 1. 린드블럼의 볼카운트 싸움이 문제라고 봅니다. 유리한 볼카운트 잡고 바로 승부들어가기 보다는 유인구로 공 한두개를 던지다가 풀카운트로 몰리고 결국엔 직구의존도가 높은 린드블럼이기 때문에 스트라이크가 필요한 상황에서 선택하는 것도 당연히 직구일 확율이 높고 타자들은 직구하나만 보고 치니 문제가 된다고 봅니다. 차라리 유리한 카운트를 잡았을 경우 한템포 빠르게 승부를 거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2. 제구의 난조는 또 하나의 문제를 낳는데요. 좌우 코너가 깊은 한국의 특성상 좌우를 이용해야 하는데 좌우 이용의 폭이 너무 좁아요. 바깥 제구가 안된다면 적어도 타자들의 몸쪽을 자신의 주무기인 직구로 사구가 나더라도 집중 공략하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일부러 맞추는 것은 문제지만요. 마운드에서 공격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 ㄴㄴ 2016.06.14 21:36

      오늘 보니까 노경은 가세 씹손해네요 토나오는줄

    • ㅇㅇ 2016.06.14 21:43

      노경은(웃음)

Designed by Tistory.